회원가입 로그인
CO2레이저

이산화탄소 레이저는 피부과 영역에서 가장 유용하고 널리 쓰이는 레이저 입니다. 파장은 10,600nm로 원적외선에 속하며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적색의 헬륨 네온 레이저광을 보조적으로 사용합니다. 색깔을 파괴하지는 않지만 수분 함유량이 많은 피부 조직에 잘 흡수되며, 수분이 있는 조직을 절개, 기화 및 응고시키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광은 반사, 산란이 적어 표적에 대부분의 에너지를 집중 조사할 수 있고, 조직을 기화하여 파괴하는 방법과 절개하는 방법 두가지로 활용됩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는 10,600nm파장의 레이저빔이 나옵니다. 이 레이저 빔은 수분에 선택적으로 흡수되는데 살아있는 모든 조직에는 수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피부를 정교하게 파괴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을 이용하여 점을 비롯하여 검버섯, 쥐젖, 한관종 같은 양성 종양, 사마귀 등 피부과 영역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중의 하나입니다.




  • 점, 검버섯, 주근깨, 일광흑자, 비립종, 한관종, 사마귀, 쥐젖, 황색종

  • 3일 정도 몸접촉을 피해 주도록 하며, 시술 후 가피가 형성되고 약 1주일 정도 지속되는데 이때 가피가 저절로 떨어질때까지 관리를 잘 하셔야 합니다. 병원에서처방해주는 재생연고를 바르고 딱지가 떨어진 후에는 자외선 차단을 더욱 꼼꼼히 하셔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재시술시 피부가 재생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환자분에 따라서 달라질 수 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4~6주후에 재시술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