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태반주사


태반은 영어로 "플라센타(PLACENTA)", 한문으로 "자하거"라 불립니다. 산모와 태아를 연결시켜주는 장기로서, 아직 성숙되지 못한 태아의 기관들을 대신해서 태아에게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하며, 태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태반주사란 태반에 함유된 각종 성장인자와 영양분, 생리활성 물질들을 정제한 주사제입니다. 근육이나 혈관에 직접 주사함으로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활성화를 통한 자연치유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보입니다.




태반에는 각종 아미노산, 활성펩타이드, 단백질, 지방산, 당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간세포, 신경세포, 상피세포 등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생리작용이 강력한 각종 성장인자가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태반에는 자율신경 조절작용, 내분비 조절작용, 면역강화 작용, 활성산소 제거작용, 창상회복 촉진작용, 정신안정작용, 간기능 강화 및 해독작용, 임산부의 유즙분비 촉진작용, 항알레르기 작용, 피로회복작용 등의 약리작용이 있습니다.




태반은 여러가지 질환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중 중요한 몇가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내분비 조절작용에 의해 호르몬의 자연생성을 높이고 면역강화작용, 활성산소 억제작용을 통해서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 피부에서 맬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이미 생성된 멜라닌 색소의 배출을 활성화시키는 강력한 미백자용이 있으며, 기미, 주근깨, 아토피성 피부염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태반에는 들어있는 간세포 증식인자에 의해서 간기능이 개선되고, 몸 자체의 면역력을 증대시킵니다. 간염환 자의 경우 간기능 검사 수치가 좋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노동후생성의 인가를 얻어 사용되고 있는 태반주사약으로는 '멜스몬'(1956년 인가)과 '라이텍'(1959년 인가) 두 종류가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이를 수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멜스몬은 그 적응증이 '갱년기 장애, 유즙분비부전'으로 되어 있으며, 라이넥은 그 적응증이 '만성 간질환에 있어서의 간기능의 개선'으로 되어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지금까지 중대한 부작용 없이 이 태반주사약들이 40년이상 사용되고 40년이상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 미라클피부비만클리닉은 일본후생성의 인가를 받고 안전성이 엄격히 관리되고 있는 태반주사제인 멜스몬(Melsmon)으로 시술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수입경로와 수입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만 처방 시술하고 있습니다.